장애인차별금지법을 제대로 알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 제작됐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장애인차별금지법, 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 4월 11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을 소개하는 애니메이션이 제작됐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장애인차별금지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제작한 것이다.

이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주인공 김영기씨는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으로 일상생활에서 장애를 이유로 다양한 차별을 받게 된다.

일상적인 차별에 속수무책이던 김씨는 우연히 교통사고를 당하고, 한 여성을 만나 국가인권위원회에 차별 진정을 하게 된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우리 사회에 만연한 장애인차별에 대해 김영기라는 인물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차별의 사례를 통해 쉽고 재미있는 이해를 도모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청각장애인을 위해 자막을 포함한 버전, 자막과 수화를 동시에 포함한 버전 등 2가지를 제작했고, 시각장애인을 위해 화면해설이 포함된 버전도 제작했다.

3가지 버전은 모두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장애인단체·기관·시설, 학교 등에도 DVD로 배포한다.

이 애니메이션은 에이블뉴스 동영상 코너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복지TV(16일 오후 3시30분, 17일 오후 6시30분 재방송)를 통해서도 상영되고, 공중파 채널과 케이블 방송에서 지속적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영상보기]장애인차별금지법 제대로 알기(자막)

[영상보기]장애인차별금지법 제대로 알기(자막+수화)

[영상보기]장애인차별금지법 제대로 알기(화면해설)

*문의: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김호준 전화 02-783-0067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