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변에는 여러 가지 줄이 있습니다. 그 줄을 다양하게 활용해 보면 아이들에게 많은 뇌활동과 정신활동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 줄 얼음 (줄을 펴서 배꼽에 붙여 줄을 움직이지 않게 하기)

■ 줄로 몸을 묶었을 때 빠져 나오기

■ 양손에 잡고 위로 펴기

■ 양손에 잡고 앞으로 펴기

■ 줄 잡고 양 옆으로 쭉 벌리기

■ 줄 잡고 대각선으로 벌리기

■ 양손에 잡아 땅에 닿게 하기

■ 둘이서 배에 줄 걸고 당기기 게임

■ 둘이서 발목에 줄 걸고 당기기 게임

■ 세워놓은 유니바에 줄 묶기

■ 둘이서 줄 잡아 끌어당겨 친구 일으켜 세우기

■ 직선 줄 따라 걷기

■ 직선 줄 따라 뒤로 걷기

■ 직선 줄 따라 옆으로 걷기

■ 곡선 줄 따라 걷기

■ 동그라미줄 모양 따라 걷기

■ 곡선 줄 따라 뒤로 걷기

■ 세모 따라 걷기

■ 네모 따라 걷기

■ 로프로 큰 원 만들어 걷기

■ 로프로 큰 원 만들어 달리기

■ 두 줄 양발로 밟으며 걷기, 좁게

■ 두 줄 양발로 밟으며 걷기, 넓게

■ 로프로 글자 만들어 걷기

■ 로프로 숫자 만들어 걷기

■ 여러 줄 징검다리 식으로 놓은 것 밟고 지나가기

■ 흔들리는 고무줄 뛰어넘기

■ 줄 앞으로 뒤로 뛰어넘기

■ 줄 양손으로 옆으로 펴서 잡은 후 위로 여러 위치로 들어 보기

■ 줄 양손으로 옆으로 펴서 잡은 후 위로 들어 좌우로 흔들기

■ 줄로 동그라미 만들어 보기

■ 줄로 세모, 네모 등 여러 가지 모양 만들어 보기

■ 높이를 높여가며 줄 뛰어 넘기

■ 높이를 낮게하며 줄 뛰어 넘기

■ 거리를 넓혀가며 줄 뛰어 넘기

■ 거리를 좁혀가며 줄 뛰어 넘기

■ 뛰어올라 줄에 머리 닿아 보기

■ 뛰어올라 어깨, 배꼽, 엉덩이, 무릎, 발 줄에 닿아 보기

■ 허리에다 줄 묶어 보기

■ 발목에다 줄 묶어 보기

■ 줄 겹쳐 잡아 머리 위에서 돌려 보기

■ 줄 겹쳐 잡아 옆, 앞에서 돌려 보기

■ 줄 밑으로 빠져 나가기 (손 땅에 닿아도 됨)

■ 줄 손 땅에 안닿고 빠져 나가기

■ 흔들리는 줄 뛰어넘어 보기

■ 앞, 뒤, 옆에서 다가오는 줄 뛰어 넘어 보기

■ 줄넘기 줄 잡고 앞, 뒤로 넘겨 보기

■ 줄넘기 줄 잡고 앞으로 넘긴 후 앞으로 나아가며 줄 넘어 보기

(상담 : 02-993-8677, 이메일 : itjeong@hanmir.com, 홈페이지 : mbpas.com)

정인태 교수는 한국유아체육과학학술원 학술원장이면서 한국성서대학교 사회교육원 유아체육교육과 담당교수로 재직중이다. 그는 유아체육교육과 장애유아체육치료교육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발달지체는 치료라는 개념의 접근이 아닌 발달활동 교육이라는 신개념을 정립, 장애아 치료교육에 힘쓰고 있다. 특히 정교수는 MBPA과학과 다수의 신지식 정립으로 2001년 정부로부터 우수신지식인에 선정되었고 현재 한국성서대학교 사회교육원 자폐증대체의학과 담당교수이다. 저서로는 '자폐증은 없다', '비디오증후군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텍스트북', '유아체육교육학총론'등 총25권의 저서가 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