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지마비 장애인이어서 기쁘고 감사했던 101가지 이야기' 표지.ⓒ솟대문학

1984년 용평에서의 스키 사고로 사지마비 장애를 갖게 된 후 만 3년 5개월의 병원생활을 했지만 당시의 사회 상황 상 어쩔 수 없이 무위도식하는 삶을 살았다.

서른이 넘은 나이에 다시 공부를 시작해 하버드 케네디 행정, 정책대학원에서 유학을 하며 “하버드의 출입문을 바꾼 사람”으로 큰 유명세를 탔던 이일세씨.

그가 최근 에세이 ‘사지마비 장애인이어서 기쁘고 감사했던 101가지 이야기(101 Benefits of Living as a Quadriplegic)’를 발간해 화제다.

저자는 장애를 갖고 살아온 30여 년 동안의 경험을 통한 실질적인 조언으로 장애인에게 필요한 정보와 용기를 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교통사고와 산업재해 등으로 중도에 장애를 갖게 되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솟대문학이 발간한 이 책은 장애인뿐만 아니라 청년실업에 불안해 하며 졸업을 미루는 젊은이들, 힘들고 어려운 세상살이에 지쳐 방황하는 이 땅의 수많은 비장애인들에게도 살아갈 희망과 용기를 줄 책이다.

처음 공개되는 전직 대통령들을 포함한 정, 재계 인사들과의 기막힌 인연, 세계 유명 관광지 여행에서의 에피소드, 휠체어 장애인만 느낄 수 있는 유쾌한 일상생활 등도 담고 있다.

‘상상치 못했던 사고를 당하고 절망에 빠졌었지만 그 순간만 지나면 나는 또 내게 주어진 일을 하며 가족과 친구들을 만나 웃고 얘기 나누며 즐거웠고, 가끔은 국내‧외 여행도 다니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사람들은 휠체어를 타는 장애인의 겉모습을 보고 ‘안됐다, 불쌍하다’는 생각부터 하겠지만 장애인으로서의 인생이 전혀 부끄럽지도 않고 그렇게 불행하고 고통스럽기만 하지도 않았다는 것을 이 책에서 말해주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