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차별금지법제정추진연대의 홈페이지 메인화면.

장애인차별금지법제정추진연대(이하 장추련)가 공식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사이버 홍보에 나섰다.

장추련의 공식홈페이지의 주소는 www.ddask.net로 장추련의 영문표기인 ‘Disability Discrimination Acts Solidarity in Korea’의 약칭인 ‘ddask’로 정해졌다.

장추련은 “장애인차별금지법의 근본적인 철학인 ‘참여’와 ‘연대’정신을 바탕으로 장추련 홈페이지는 ‘참여마당’ ‘연대마당’ 그리고 장추련이 제정하고자 하는 ‘장차법’, 장차법과 장추련 활동 관련 자료를 언제든 열람할 수 있는 관련자료 모음 등 총 4마당으로 구성되어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참여마당은 일명 차별침해 신고게시판으로 각종 차별사례를 올리거나 볼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연대마당은 장애인차별금지법 제정을 지지하는 개인이나 단체가 공개적으로 지지를 표명할 수 있도록 짜여졌다.

현재 장추련은 이번에 구축한 홈페이지의 배너걸기 운동을 전개해 장애인차별금지법 제정운동을 널리 알리고, 공감대를 넓혀나가고 있다. 향후 장추련은 중점 추진사업인 백만인 서명운동과 2003선언 지지단 구성 등의 사업도 온라인으로 연계해 실시할 계획이다.

장추련 배너달기 동참 클릭!

장추련은 “ 페이지를 통해 450만 장애인과 전국민이 장애인차별금지법을 알 수 있도록 온라인 홍보망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장추련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