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중도장애인의 심리 지지를 위한 ‘장애인동료심리지원가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과정과 현장실습을 통해 장애인동료심리지원가를 육성해 장애친화적 좋은 일자리 창출에 그 목적이 있다.

교육기간은 오는 30일부터 8월12일까지 총 24강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교육대상은 장애인당사자 및 가족으로 하며, 장애유형별 특수성을 고려해 A반(정신장애인), B반(척수장애인을 중심으로 하는 신체장애인)으로 분반해 교육을 진행한다.

강의는 장애인아카데미 교육장에서 오후2시부터 6시까지며, 장애정체성과 장애문화, 장애의 이해, 코칭과 솔루션, 장애유형별로 구성되며 당사자와 전문가의 장애유형별 맞춤 강의로 진행된다.

교육과정 이수자는 병원과 연계한 현장실습 후 수료증을 발급받고(출석 80% 이상) 향후 장애인동료심리지원가로서 활동 기회 제공, 강사풀 등록 및 심화과정 무료 수강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은 오는 5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접수(https://goo.gl/forms/P6jLvXgWw0ziPXXZ2)로 하면 된다.

<문의> 구로장애인자립생활센터 070-4632-6591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