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따뜻한 동행과 함께 ‘2013 장애인 첨단 보조기구 지원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그간에 수행해왔던 보조기구 지원 사업과 달리, 신청자의 욕구에 기반한 첨단 또는 고기능의 보조기구를 지원하는 것으로, 지원 보조기구는 품목 및 금액에 제한이 없다.

또한 보조기구를 지원 받은 장애인은 보조기구 뿐만 아니라 센터의 전문가로부터 보조기구의 사용 및 관리교육은 물론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자는 현재 학교생활, 직장생활, 사회활동 등을 수행하는 20세 이상의 등록 장애인(1994년 이전 출생자)로 지체, 뇌병변, 시각, 청각 장애인이다.

신청은 오는 11월15일까지 센터 홈페이지(www.atrac.or.k)r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장애인등록카드 사본, 주민등록등본 등 관련 자료를 첨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1차 서류심사, 현장평가를 거쳐 보조기구의 필요성, 장애 정도 등을 다각적 심사해 오는 12월 중순 최종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문의>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031-295-7363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