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오는 16일부터 내달 5일까지 20일간 ‘2013년도 장애인복지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공모 사업은 ▲생산적 복지를 위한 수혜자 중심의 장애인 지원사업 ▲저소득 재가 장애인 및 시설보호 장애인 보호사업 ▲장애발생 예방과 재활을 위한 사업 ▲장애인의 사회활동 참여 및 육성사업 ▲장애인관련 단체의 건전한 보호 육성사업 ▲장애인의 교육 및 직업훈련사업 ▲ 그 밖에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도지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이다.

지원 대상은 장애인복지 지원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하거나 등록한 도 내 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다. 도에서 지원받는 사회복지법인 시설이나 도 단체의 시군지부 및 시·군 장애인종합복지관 등은 제외된다.

도는 사업목적과 운영능력, 사업계획 충실도 및 효과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다수의 도 장애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업, 자부담 능력이 있는 사업, 장애인의 자립 계기를 마련해주는 생산적 복지사업에 대해 우선적으로 선정·지원할 방침이다.

2013년도 지원 예산은 4억원이며, 1개 사업 당 최고 3000만원 이내에서 지원된다. 선정결과는 2013년 1월 첫째 주에 발표할 예정이다.

기금 공모 문의처 : 경기도청 장애인복지과(031-8008-4325)

[창간 10주년 설문조사] 애독자 여러분이 에이블뉴스를 평가해주세요

[댓글해주세요] 에이블뉴스 창간 10주년에 바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