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초록여행이 4일부터 장애인 대상 12월 ‘패키지여행’과 ‘미션여행’을 각각 접수한다.ⓒ기아 초록여행

기아 초록여행이 4일부터 장애인 대상 12월 ‘패키지여행’과 ‘미션여행’을 각각 접수한다.

‘패키지여행’은 ‘내륙-제주’ 여행 또는 ‘내륙-부산/강원’ 으로 여행할 장애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시 항공/철도+숙박+차량+문화여가활동비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내륙-제주 여행은 ‘항공+숙박+차량’, 내륙-부산/강원 여행은 ‘철도+숙박+차량’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 패키지 모두 유류 1회 완충, 문화여가활동비 20만원을 지원한다.

차량, 유류, 문화여가활동비는 기아 초록여행, 항공권은 제주항공, KTX 승차권은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숙박은 한화리조트에서 제공한다.

‘미션여행’은 12월 주제인 ‘친환경 여행지로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여행 할 장애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시 차량+유류 1회 완충+문화여가활동비 30만원+필요 시 운전기사를 지원한다.

친환경 여행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할 시 ‘전국관광기관협의회’에서 추천하는 ‘천환경 추천 여행지’를 참고 하면 되며, 친환경 여행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주제로 미션 수행계획과 사연을 기입하면 된다.

두 여행은 중복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18일까지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패키지여행’은 12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가족, 지인과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한 4인으로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신청 시 패키지 중 세부 구분을 잘 선택해 신청해야 하며, 선정 심사를 통해 최종 9가정을 선발한다.

‘미션여행’은 12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주제 수행방법을 기입해 신청하면 된다. 인원 구성은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하여 3인 이상 ~ 9인 이하로 구성해 신청하면 되고, 필요 시 기사를 요청할 수 있다. 추후 선정 심사를 통해 최종 7가정을 선발한다.

상세 사항 및 접수는 초록여행 누리집(www.greentrip.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기아 초록여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그린라이트(1670-4943)으로 하면 된다. 발표는 20일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을 통해 진행 될 예정이다.

단, ‘패키지여행’과 ‘미션여행’ 두 여행 간 중복신청은 가능하나, 패키지여행 내에서 항공권을 지원받는 패키지와 KTX 왕복 승차권을 지원받는 패키지는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