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메인화면.ⓒ서울시

서울시복지재단 서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홈페이지(http://dfscenter.welfare.seoul.kr)를 전면 개편, 정보제공부터 온라인 상담까지 바로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원스톱 서비스 창구’로 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센터 홈페이지에는 장애인 가족을 위한 △생애주기별 △생활영역별 △장애유형별 복지정보가 쉽고 간결한 도표와 설명 등으로 정리되어 있으며, 각종 장애인 복지 관련 뉴스와 그동안 센터가 발행한 간행물들도 PDF 파일을 통해 즉시 열람할 수 있다.

센터 홈페이지 개편은 지금까지 다양한 정보 책자를 발간하고 찾아가는 상담을 실시하면서 쌓인 노하우를 더욱 많은 장애인가족과 공유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추진됐다.

유연희 서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은 “센터는 지금까지 장애인가족들이 정보 소외로 제대로 된 복지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상황을 방지하고, 언제 어디서나 어려움 없이 맞춤형 복지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강화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장애인가족의 욕구에 맞춘 다양한 전문정보 생산과 보급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대일 맞춤형 복지정보 상담을 원하는 장애인가족들은 센터 홈페이지 온라인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기거나,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센터 상담전화(☎02-724-0881)로 전화하면 된다.

한편, 서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2011년 12월, 당사자 중심으로 제공되던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가족으로까지 확대해서 장애인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장애인복지를 한 차원 끌어올리기 위해 설립된 이후 지금까지 각종 정보제공과 상담, 프로그램 개발·보급, 전문 인력 및 기관 지원, 문화행사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