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휴먼케어가 최근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시각장애인용 음성유도기(HUMC-2200V), 공용리모컨(HUMC-3000R), 관리자리모컨(HUMC-2200R) 등 3제품에 대 성능인증(EPC: Excellent Performance Certification)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성능인증(EPC)제도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에 따라 중소기업이 개발한 기술개발제품의 성능을 정부기관인 중소기업청이 인증해 공공기관이 우선적으로 구매토록 법제화하고 있다.

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수의계약이 가능토록 해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의 판로를 지원하고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제도다.

이번 성능인증을 획득한 시각장애인용 음성유도기는 공공시설, 관공서, 철도역사, 학교, 병원 등에 설치되는 “장애인 편의시설”중 유도 및 안내설비에 속하는 음성안내장치다.

성능인증과정에서 KTL시험실을 포함한 서울 문래역 현장에서 직접 무선동작거리 제어에 대한 신뢰성 시험을 진행했으며 순차방송, 중복방송방지, 장시간 미사용시 동작상태, 장애물에 의한 무선동작 간섭에 따른 신뢰성시험등 종합적인 신뢰성시험을 받은 바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