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복지재단 서울사회복지공익법센터가 어렵고 애매한 복지법률을 알기 쉬운 핸드북 가이드에 담아 많은 시민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서울시민들을 위한 알기 쉬운 복지법률 시리즈-제1편 건강권’을 8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알기 쉬운 복지법률 시리즈-제1편 건강권’편은 복지국가의 핵심 과제 중 하나인 건강권에 대해 소개하고, 보건의료법과 건강보험제도, 의료급여제도 등을 각종 판례를 통해 쉽고 상세하게 해설해 시민들이 건강권을 원활하게 행사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각 장은 ▲일반 의료이용자들이 건강보험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알면 도움이 되는 상식들 ▲병·의원 진료 시 환자들이 알고 있어야 할 권리와 의무 ▲저소득층을 위한 의료급여 활용 방법 등으로 구성돼있다.

또한 부록에는 각종 의료비 지원제도와 서울시 공공의료기관 지도 등을 수록해 실질적인 가이드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알기 쉬운 복지법률 시리즈-제1편 건강권’편은 핸드북 사이즈 148쪽 분량으로 1500부가 제작돼 서울시내 시립병원과 동 주민센터 등에 배포할 예정이며, 필요한 시민은 서울사회복지공익법센터 홈페이지(http://swlc.welfare.seoul.kr) 자료실에서 PDF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