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기존 전국 6개 지점을 방문하거나, 가정에서 전용 영상전화기를 보유한 장애인만 가능했던 수화상담서비스를 올해부터는 스마트폰 및 PC까지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약 3천여명에 달하는 신한카드 청각장애인 고객들은 공간적 제약없이 어디에서나 용이하게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스마트폰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한 Smart 매니저’ 앱(어플리케이션)를 설치하면 되고, PC 상담의 경우,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회원 로그인을 한 이후에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수화상담고객들은 결제대금이나 한도 등 주요 상담내용을 실시간 대화창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의 수화상담서비스는 지난 2011년 5월 처음 도입한 이래, 2012년 1700건, 2013년 6000여건에 달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번 채널 확대로 올해 1만건이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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