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가 중증장애인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장애인 응급알림e’ 신청자를 모집한다.

‘장애인 응급알림e’란 중증장애인 가정에 화재·가스·활동 감지센서를 설치해 실시간 정보를 지역센터로 전송해 모니터링 하고, 화재나 가스누출 등 응급사고가 발생하면 응급버튼을 통해 소방서와 지역센터, 가족에게 알려 신속하게 보호조치를 취하도록 연계하는 서비스다.

서비스 대상자는 ‘장애인활동지원’ 수급자로 독거, 취약가구, 가족의 직장·학교생활 등으로 상시보호가 필요한 중증장애인이다.

단, 정부(지차제) 재정이 투입된 ‘독거노인응급안전돌보미서비스’ 등 유사한 응급안전서비스를 받고 있는 장애인이나 24시간 활동지원을 받고 있는 중증장애인은 제외 된다.

신청은 Good Job 자립생활센터 홈페이지(http://www.goodil.or.kr)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goodil@hanamil.net) 또는 팩스(02-518-2105)으로 오는 12월말까지 발송하면 된다. 신청은 대리인도 가능하다.

<문의> Good Job 자립생활센터 02-501-219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