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대표 안진환)가 ‘2013 장애인활동지원 전담인력 코디네이터 전문 연수’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연수는 현장에서 즉시 적용이 가능한 업무처리 요령에 대한 교육과 코디네이터 간의 정보교환 및 네트워크 강화를 목적으로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 제천시 청풍리조트에서 열린다. 교육은 보건복지부, 국민연금공단, 한자연이 각각 나눠 진행된다.

복지부는 코디네이터 역할, PAS기관 모니터링 방법과 제도개선을 교육한다. 국민연금공단은 활동지원기관 평가, 교육 및 장애등급심사 제도, 전자바우처 결제시스템 이용 및 현장 점검 등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한자연은 평가 대비에 필요한 노무교육과 코디네이터 직무 사례 토의를 진행하고, 교류회도 연다.

전국의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지원기관 코디네이터 1년 이상 경력자는 홈페이지(http://www.koil.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오는 25일까지 팩스(02-785-7065)나 이메일(kil-2007@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 5만원.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