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미술협회(이하 협회)가 내달부터 8개월 동안 미술 강사 지원 및 미술교육 프로그램인 ‘우리들의 꿈’을 진행한다.

'우리들의 꿈'은 서양화, 한국화, 서예, 공예, 미술치료, 미술이론 등 6개 분야 10개 과목으로 구성된 장애인 미술 강사 파견 프로그램과 30명의 장애인 미술 강사 교육지원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강사 파견 프로그램은 협회를 통해 강사 교육을 받은 장애미술인 17명을 미술 교육을 원하는 복지관, 특수학교, 기관 등에 강사로 파견하는 사업이다. 강사들은 5월부터 12월까지 미술교육에 나서게 된다.

강사 교육지원 프로그램은 현재 강사로 활동 중이거나 강사로 활동하길 원하는 장애미술인들에게 미술 강사로서 필요한 것을 전문가와 함께 배울 수 있는 교육 과정으로, 4월 4일부터 5월 2일까지 총 16회가 진행된다.

강사 교육 신청은 3월 29일, 강사 파견은 4월 19일까지 한국장애인미술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art1751@hanmail.net)로 하면 된다. 이메일을 보낼 때에는 메일 제목에 '신청자 이름, 강사 교육 신청 혹은 파견 신청'을 꼭 기재해야 한다.

문의: 한국장애인미술협회(02-2062-1571)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