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잡 리포트(DreamJob Report)’ 6월호.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변용찬 www.koddi.or.kr)이 국내·외 장애인일자리에 대한 동향을 모니터링하고, 주요 이슈를 수집·분석한 동향지 ‘드림잡 리포트(DreamJob Report)’를 창간했다.

개발원은 지난 4월부터 장애인일자리 동향 모니터링 TF팀을 구성하고, 장애인일자리에 대한 이슈 및 동향에 대한 분석을 진행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계간지 ‘드림잡 리포트’를 발간한 것.

드림잡 리포트는 장애인일자리 관련 주요 이슈 심층분석, 국내·외 괜찮은 일자리 소개, 일자리 관련 사업 및 정책동향 뉴스로 구성된다.

6월 창간호에는 ‘정당별 복지공약을 통해 본 장애인일자리정책의 미래’를 주제로 한 칼럼과 미국, 영국, 아일랜드, 호주를 중심으로 ‘장애인을 위한 근로유인정책’을 주제로 한 국외 칼럼이 게재됐다. 괜찮은 일자리에는 국내의 도서관 사서도우미, 독일의 장애인호텔(슈타트하우스호텔)이 소개됐다.

뉴스에는 2012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주요 변경사항에 대한 내용, 장애인일자리사업 홍보 리플릿 제작 및 배포, 일자리 아이템 개발 및 시범사업 실시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특히 창간호에서는 2011년 장애인 실태조사에 대한 내용과 국외 장애인일자리 통계, 2011년 장애인일자리 주요 연구, 2012년 장애인고용 지원정책 및 제도 등 장애인일자리에 대한 최신자료도 들어있다.

개발원은 "드림잡 리포트를 향후 장애인일자리 사업계획을 지원하는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결과 배포를 통해 장애인일자리에 대한 관심 제고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드림잡 리포트는 매년 3월, 6월, 9월, 12월에 발간될 예정이며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