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신한금융그룹이 진행하고 있는 ‘따뜻한 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세계 최초로 점자카드를 출시했다.ⓒ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신한금융그룹이 진행하고 있는 ‘따뜻한 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세계 최초로 점자카드를 출시했다.

신한카드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 카드 플레이트에 각종 정보를 점자로 입력해 시각 장애인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이하 신한 점자카드)를 출시하고, 방송인 이동우 씨에게 1호 카드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 점자카드는 시각 장애인이 카드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 사항에 대한 설문 결과에 따라 플레이트에는 상품명, 카드 번호, 유효 기간, CVC 등을 점자로 입력해 카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상품 안내장도 점자와 음성 안내본의 두 종류로 제작했으며, 이용대금명세서는 음성 안내 파일로 제공하는 등 카드를 사용하는 도중에도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신한 점자카드는 러브 신용/체크카드, 하이포인트 신용/체크카드 등 4종류로 발급되며, 최고 수준의 할인 및 적립 등 기존 러브, 하이포인트카드의 서비스가 그대로 제공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는 점자카드 출시를 계기로 시각 장애인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해서 연구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신한금융그룹의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