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장애인들의 정보화 활용 능력을 겨뤄 우수인재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를 연다.

서울시는 장애인의 정보화기기 활용능력 향상과 정보격차 해소는 물론 실력 검증으로 일자리 연계까지 지원하는 ‘2012 서울시 장애인정보화축제’를 오는 26일 서울시립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서울시가 지원하고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서울시협회가 주관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참여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장애인 제작 디지털사진공모전 작품 및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전시, 야구·농구게임 등의 e-스포츠 체험장, 직업재활상담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마련된다.

축제의 주요행사인 ‘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는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나눠 총 250여 명이 참가해 문서작성, 시각장애인 문서작성, 컴퓨터수리, 게임(스타크래프트), 그래픽디자인(포스터) 등 8개 종목의 정보능력을 겨루게 된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엔 사회적 변화에 맞춰 장애인의 스마트폰 활용능력을 겨루는 ‘스마트폰 정보검색’ 종목을 신설해 눈길을 끈다.

시는 종목별 성적 결과에 따라 서울시장상을 수여하는 금상을 비롯해 은상, 동상으로 나누어 시상할 계획이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서울시협회(☏451-0239)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