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현복지관은 ‘블로그 링크를 통해 블링(=화려한) 여성장애인의 자립생활 만들기 세상속으로’ 프로그램에 참가할 장애인을 오는 5월4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2012년 서울시 여성발전기금 지원 사업으로, 5월부터 10월말까지 실시된다. 또한 핸드메이드 전문 강좌 수강을 통한 전문기술 습득 후 시간강사, 부업, 창업 등 여성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기반을 마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전문수강 강좌는 리본 및 악세사리 공예, 천연비누&화장품, 펠트 공예 등으로, 희망 강좌가 있을 경우 추가 신설도 가능하다.

또한 전문 강사에 의한 주1회(2시간 이내) 진행으로 충현복지관 및 전문교육기관에서 실시, 6개월의 강습 후에는 수료증 및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다.

전문 강사활동을 위한 자격증 취득 시에는 협회의 지원으로 자격증 시험 전형료 50% 할인 및 일부분 비용 지원이 가능하며, 강좌별 3~4명의 소그룹을 대상으로 총 12명이 참여할 수 있다.

여성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강남구 거주 여성장애인의 경우 우선 선발된다. 희망자는 복지관 홈페이지(www.chw.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복지카드 사본과 함께 이메일(na2530@naver.com)나 팩스(02-2192-0696)로 전송하면 된다.

<문 의>충현복지관 지역복지팀 02-2192-0641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