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가 여성장애인의 능동적인 사회참여를 증진하고자, 오는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서울지역 재가 여성장애인들을 위한 멘토링사업에 참여할 희망자를 모집한다.

여성가족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재가 여성장애인 멘토링 지원사업 ‘희망날개’는 재가 여성장애인의 사회적응 및 자립생활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상기시키며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희망날개’사업은 여성장애인간의 1:1 멘토링 진행을 원칙으로 장애인동료상담에 기반을 두어 운영된다. 또한 재가 여성장애인의 욕구에 맞춘 정서적 지지, 문화체험, 자립생활 선배와의 만남, 지역사회 자원활용 체험, 봉사활동 등의 구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희망날개’에 참여할 멘토-멘티는 멘토링에 관심있고, 장애·여성감수성이 풍부한 서울지역 여성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단체에서의 추천도 가능하다. 단, 멘티는 재가 여성장애인만 신청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장총련 홈페이지(http://www.kofod.or.kr)에서 소정양식을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이나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문의>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대외협력팀: 02-784-3501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