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오는 20일까지 '2014 정보통신보조기기 임대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복지관이 민간단체를 위탁, 활용해 장애유형에 맞는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무상 또는 저가에 보급함에 따라 마련됐다,

사업은 서울·경기에 거주하는 등록장애인 또는 장애등록은 돼있지 않지만 전문가의 소견 상 보조기기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임대보조기기는 시각, 지체·뇌병변, 청각·언어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독서확대기, 특수마우스, 의사소통 보조기기 등 24개 품목 총 59종류가 마련됐다.

대여기간은 단기 15일, 장기 1년으로 대기자가 없을 경우 1회 연장이 가능하다.

희망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의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우편 또는 이메일(yumi3870@openlife.or.kr)로 접수하면 된다.

복지관은 보조기구 활용 가능성과 효과성, 장애정도, 경제적 상황, 보조기구 사용의 시급성, 환경적 요인 등을 평가해 최종 대상자를 다음달 1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복지관은 이와 관련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임대보급사업 보조기기 홍보전시회를 진행한다.

문의 :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070-7113-577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