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지원서를 다쓰고 보낼려고 이메일주소를 찾는 도중에 몰랐는데 훈련비용이 드는거 같더군요~ 역시 공짜는 없었습니다. 비용이 얼마 정도인지 알 수 없나요? 그리고 6개월내내 합숙해야 하다니 저는 병원에서 약을 2주마다 받아야 하는데요.

[답변]=일산직업능력개발센터 맞춤훈련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센터는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소속기관으로서 센터에서 개설되는 모든 과정은 무료입니다.

기숙사 생활을 하시면 당연히 3식이 제공되고, 훈련교재, 훈련재료 및 체육복 등이 무료로 지급되며, 또한 교육기간 동안 부양가족이 있는 세대주분에게는 약간의 훈련수당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다만 통학을 희망하시는 분은 통학이 가능하지만 3식중 중식만 제공되며 교통비로 일2500원이 지급됩니다.

기숙사를 하시는 분에 비하면 지원이 적지만 가정이 있거나 독립적인 생활을 원하시는 분이 선택하십니다. 훈련에 소요되는 훈련교재, 훈련재료 및 체육복의 지급에 관한 사항은 동일합니다.

6개월간 합숙하시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으시겠지만 현재 과정의 기간에 대해서는 변동사항이 없으니 어떤 답변을 드려야 할지 구체적으로 모르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031-910-0981 (담당교사 최영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병원에서 2주마다 약을 받는 정도는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현재 다른 과정의 교육생분들도 병원 정기진료를 받고 있으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과정에 꼭 응시하시기 기대하겠습니다. <일산직업능력개발센터/맞춤인력팀>

*이 자료는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www.kepad.or.kr)에 등록된 질문과 답변 내용입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