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작년에 LPG 할인 폐지건에 관해서 글을 몇번 올린바 있습니다만은 정부의 정책에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상당히 불만족스럽습니다. 장애인 LPG할인도 폐지하고 저같은 6급 장애인은 세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도 없습니다.

정책이 이렇게 바뀔줄 알았으면 제 형편에 제 수준에 맞는 조그마한 차를 사서 이동을 하면 될것을 ㅠ.ㅠ 세금 비싼 2000cc 중형 세단을 살 필요도 없습니다. 이것뿐만이 아니고 저처럼 출퇴근 거리가 먼 사람들은 이제 보험료도 올린다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런지 궁금하네요.

금감원에서 자동차를 운행한 거리에 비례하여 보험료를 올린다고 들었습니다. 지체장애 6급이지만 오래걷거나 오래 서 있으면 통증이 심합니다. 그래서 차를 타고 이동하는 거리가 남들보다 많은편입니다.

이제 차를 구입한지 1년도 채 안됐는데 4만 킬로가 다 되어 갑니다. 저 같은 6급 장애인 굶겨 죽이기 합니까? 제발좀 그만해주세요.

[답변]=선생님께 거듭 좋은 답을 드리지 못해 안타깝고 송구스럽습니다만 결정된 정책이 시행중에 있음으로 이를 유보키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음을 널리 이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자료는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www.mohw.go.kr)에 등록된 질문과 답변 내용입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