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이 25일과 26일 커먼즈필드 미팅룸3에서 2021년 생애주기지원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보호자 비전 워크숍’을 진행한다.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중범, 이하 강원장복)이 25일과 26일 커먼즈필드 미팅룸3에서 2021년 생애주기지원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보호자 비전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자녀가 영유아, 아동, 청소년, 성인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각 단계별로 수행해야 하는 다양한 발달과업을 원활하게 완수하면서 자신만의 꿈을 가지고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5일에는 미취학, 초등학교 저학년 장애아동을 양육하고 있는 보호자 각 16명이, 26일에는 초등학교 고학년, 중, 고등학교 청소년, 성인을 양육하고 있는 보호자 25명이 참여한다.

장애인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보호자들은 보호자 비전 워크숍에서 자녀들의 미래 모습을 그려보며 자녀가 성장하면서 수행해야 하는 발달과업이 무엇인지 확인했다.

또한, 현재 성장단계에서 수행해야 하는 발달과업이 무엇이고 이를 위해서 가정, 복지관에서 앞으로 어떤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강원장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보호자와 협력하면서 장애인 자녀가 성장하면서 수행해야 하는 다양한 발달과업을 원활하게 수행하면서 자신만의 꿈을 꾸고 이를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장애인 개별로 맞춤 개별화 지원 서비스를 진행할 것이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