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사진 왼쪽)와 강원도온라인수출연합회 오정열 회장이 협약서 서명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강원도온라인수출연합회(연합회장 오정열, 이하 강원온라인수출연합회)와 25일 오전 11시 원주시 우산동 소재 공단 강원지사에서 장애인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 강원온라인수출연합회 오정열 연합회장이 참석해 강원도 중소기업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함께 장애인 친화적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강원온라인수출연합회은 강원 지역 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 지원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노력해 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장애인고용을 위한 직무 개발, 장애인 근무지원 서비스 확대, 장애인 친화적 근무환경 조성 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장애인일자리 창출 뿐 아니라 공단에서 지원하는 장애인표준사업장 생산품의 강원온라인수출연합회 연계를 통해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교류·협력 범위를 더욱 넓혀갈 예정이다.

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는 “코로나19 시대의 새로운 해외수출 방식인 온라인 수출 마케팅이 수출장벽도 넘어서고, 강원지역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 기회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정열 강원온라인수출연합회장은 “장애인고용을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는 분야를 고민하고 실행하는 것은 사회적 책무”라며, “온라인수출연합회 회원사 등을 중심으로 장애인고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