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NU와 함께하는 랩보드 지원사업’ 포스터.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센터장 송병섭, 이하 센터)가 오는 25일부터 2월 26일까지 ‘SPNU와 함께하는 랩보드 지원사업’을 진행키로 하고, 대상자를 접수 받는다.

SPNU와 함께하는 랩보드 지원사업은 경상북도 내 거주하며 정규 초·중·고등학교 과정에 재학중이고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전동휠체어 사용 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전동휠체어용 랩보드를 지원한다.

전동휠체어용 랩보드는 전동휠체어에 탑승한 채로 학습, 독서, 식사 등의 일상생활을 수행하는데 편리함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자세 유지를 돕는 도구다.

이를 통해 당사자의 자립과 독립적인 생활을 영위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며 보호자의 신체적, 심리적,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이번 지원사업을 기획했다.

신청 방법은 센터 홈페이지(gbatc.daegu.ac.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필수 서류와 함께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경북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점자도서관 1층 1103호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 이메일(gbatc@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단 방문 희망 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전 유선으로 내방 일정을 조정해야 하며 우편이나 이메일 접수를 권장한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53-850-5801),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