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함께웃는재단이 도서출판 에이스북과 ‘함께웃는시리즈4 : 발달이 늦은 아이를 위한 초등학교 입학안내서(가제)’ 출판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함께웃는재단

사회복지법인 함께웃는재단이 도서출판 에이스북과 ‘함께웃는시리즈4 : 발달이 늦은 아이를 위한 초등학교 입학안내서(가제)’ 출판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함께웃는시리즈4 : 발달이 늦은 아이를 위한 초등학교 입학안내서(가제)’는 발달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아동을 위한 초등학교 입학 준비 안내서다.

안내서에서는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학교선택, 입학전형 등 사전에 준비가 필요한 내용부터 실제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는 자기관리기술, 사회성 훈련, 학습지도까지 다양하고 세심하게 다루고 있다.

우리나라 아동특수교육기관으로 역사가 깊은 이화여자대학교 아동발달센터 김선경 부소장을 비롯해 송유하, 박소연 등 전문가 3명이 풍부한 이론적 지식과 살아있는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공동 집필했다.

안내서는 11월 출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함께웃는재단은 이 안내서를 전국의 아동특수교육기관 및 지원이 필요한 대상에 무료로 배포하고 자폐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함께웃는재단 유튜브 채널 ‘소개해요 톡톡’ 코너를 통해 책에 대한 안내와 실제 활용법도 소개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