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가 12일 서울 사무처에서 전 직원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선언식’을 개최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명호)가 12일 서울 사무처에서 전 직원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언식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공공기관의 갑질 관행을 바로 잡고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전 임직원의 근절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언식은 사회적 거리 두기 예방 수칙을 준수하고자 이명호 회장과 직원대표 2명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선언문에는 우월적 지위와 권한 남용 금지, 불공정 갑질 행위 예방 활동 적극 참여, 갑질 행위의 신고자와 피해자 적극 보호, 상생하고 협력하는 환경 조성 솔선수범 등의 구체적인 실천 내용을 담았다.

또한 직장 내 괴롭힘 금지, 갑질 문화 근절 관련 동영상 교육을 전 직원이 시청했다.

한편 장애인체육회는 향후 갑질 근절 매뉴얼과 가이드라인을 배포해 상생과 협력 문화를 조성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