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의 장애 인식개선 교육 전문강사 양성 시범사업 포스터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이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2020년 장애 인식개선 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시범사업(이하 강사양성과정)’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가, 지자체, 공공기관, 어린이집 등의 소속직원과 학생은 장애인복지법 제25조에 따라 연 1회 장애 인식개선 교육을 받아야 한다. 장애 인식개선 교육은 교육대상이 유아부터 성인까지 광범위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수료한 강사의 역할이 중요하다.

개발원은 장애 인식개선 교육 강사 인력을 구축하고, 2021년에 본격적으로 시작될 사업 설계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강사양성과정 시범사업을 추진했다.

신청자격은 장애인복지 분야 현장 전문가 3년 이상, 최근 3년 이내 장애 인식개선 교육 강의 경험 5회 이상 보유자나 이와 동등한 자격 수준을 갖춘 자이다.

신청 방법은 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www.koddi.or.kr/)에서 신청서, 활동계획서 등 공고문에 안내된 양식을 내려받은 후, 증빙서류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cindy317@koddi.or.kr)로 제출하면 된다.

개발원은 이번에 모집한 30여 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10월, 11월 중에 강사양성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수강생은 ▲장애 인식개선의 지향점, 장애 관련 정책 이해와 유아, 학생, 성인 대상별 맞춤식 교육 이론을 담은 베이직 과정 ▲비대면 교육 플랫폼 활용 코칭 등 트렌드를 이해하고 적용하는 강사 브랜딩 스페셜 과정 ▲강의 코칭과 스킬을 향상 시키는 코칭 과정을 통해 전문강사 역량 강화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은 “이번 시범사업에서는 2021년 사업 운영에 필요한 표준 커리큘럼을 마련할 예정이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비대면 교육 방식을 일부 접목해 향후 강사 활동 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인식개선팀(02-3433-06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