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재생종이 접기 디자인(오)제과제빵 직무.ⓒ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재단이 SK이노베이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발달장애인 고용 유지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 3기 재생종이 접기·디자인, 제과제빵 직무 교육 참가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 3기는 학령기 이후 발달장애인의 직무 전문성 향상과 고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발달장애인 고용 의사가 있는 사업장과 연계하여 직무 교육과 직장 내 적응을 돕기 위한 사회성 향상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재생종이 접기·디자인은 친환경 재생종이와 비목재 종이를 접는 기술을 익히고,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일러스트 디자인을 배우는 과정으로 교육 이후 채용 면접을 통해 친환경 사회적 기업 그레이프랩에 고용 연계가 될 예정이다.

또한, 제과제빵은 유기농 쿠키와 베이커리 전문 제조 기술을 배우는 교육 과정으로, 교육 이후 우수 수료생에게 사회적 기업 위캔 인턴 프로그램이 연계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재단 홈페이지(www.herbnanum.org)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