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픈 11번가 보조공학기기 전용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11번가와 함께 온라인으로 보조공학기기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보조공학기기 전용몰(https://b2b.11st.co.kr/view/kead/pc)을 23일 오픈했다.

보조공학기기 전용몰은 공단에서 지원하는 보조공학기기에 대한 최신 정보를 사진 또는 동영상 등을 통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한 온라인 플랫폼이다. 지난해 12월 보조공학기기 전용몰 위탁운영사 공모를 통해 11번가가 정식 운영자로 선정됐다.

11번가는 ‘보조공학기기 전용몰’ 페이지를 따로 마련해 공단에서 선정한 보조공학기기 지원제품을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공단은 “그간 지원되는 보조공학기기 정보를 담은 보조공학기기 지원안내서를 매년 책자 형태로 발간해왔다”면서 “올해부터 장애인 근로자와 이들을 채용한 기업이 함께 장애인 업무환경에 필요한 보조공학기기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11번가 내 온라인 쇼핑몰 형태의 보조공학기기 전용몰을 운영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보조공학기기 전용몰 운영을 통해 장애인 근로자 및 사업장의 보조공학기기 정보접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