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널토크 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은 SK의 사회적 가치 행사인 Social Value Connect(SOVAC) 2020에서 장애인고용 세션인 ‘가치 Job Go’를 공동 주관한다.

SOVAC은 사회적 가치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생태계 확대를 위해 2019년부터 민간에서 주도해 시작한 국내 최대 사회적 가치 축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9월 한 달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총 15개의 세션별 영상이 매주 화~금 오전 10시에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공개된다.

고용개발원이 참여하는 ‘가치 Job Go: 행복한 동행, 장애인 고용’ 영상은 18일 오전 10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배우 박시은과 인기 장애인 유튜버 굴러라 구르님의 장애인 일터 체험을 비롯해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 휴먼에이드 김동현 대표 등이 참여하는 패널토크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장애인 고용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모범 기업의 생생한 장애인 고용 노하우와 장애인 근로자에 대한 잘못된 편견,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 및 기술 등을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외 영상 세부내용과 문자알림 신청 등은 SOVAC 공식 홈페이지(https://socialvalueconnec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용개발원 이정주 원장은 “이번 행사를 기회로 장애인 고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하는 이들이 한층 더 많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