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와 협약식 체결 중.ⓒ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추승엽)은 지난 7월 6일 복지관에서 나사렛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센터장 윤병천)와 장애인의 고용서비스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천안시 장애인 및 나사렛대학교 장애학생에게 질 높고 다양한 고용서비스 연계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장애학생 취업지원 사업 공동 참여 ▲취업지원에 관한 교육·훈련지원 및 상호교류 ▲장애학생 고용연계사업 ▲장애인 직업재활 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 정보 공유 등의 사업수행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나사렛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 윤병천 센터장은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서비스 연계협력을 통해 장애학생의 다양한 직업재활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추승엽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장애인의 취업의 욕구를 해소하고, 사회통합으로 나아갈 수 있는 첫 과정”이며, “천안시 장애인 및 장애학생을 위한 다양한 고용서비스 연계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19년 07월 천안지역 장애인의 권익증진 및 사회참여를 위한 사회통합을 지향하기 위해 설립되어 성인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