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경아 선수의 제27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 모습

▶ 장애인고용촉진 강조기간을 맞아 고용노동부와 서울시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 고용공단이 주관하는 전국기능장애인의 대제전‘제27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국가대표 선발전 병행)'가 지난 6일 서울올림픽 공원(체조경기장)에서 열렸다

이 대회에서 안동영명학교(교장 배영철) 우경아 학생(여-고등학교 3학년 2반)이 봉제 부분에서 금상 수상과 동시에 ‘제 8회 국제 장애인 기능 올림픽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하였다.

▶ 대회개요

1. 행사명 : 제27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국가대표 선발전 병행)

2. 일정 : 2010년 9월 6일(월) ~ 9일(목)

3. 장소 : 서울 올릭픽 공원(체조경기장)

4. 참가종목 : 봉제

5. 참가학생 : 우경아

6. 수상내역 : 금상(상금 100만원, 국제대회 참가자격부여)

▶ 특히 이번 대회는 2011년 서울에서 열리는‘제8회 국제 장애인 기능 올림픽대회’에 참가할 직종별 대표선수 선발전도 겸해 총 41개 종목에 339명이 출전해 각축을 벌였으며, 80명의 국가대표가 선발되었다.

▶ 폐회식에서 박재완 고용노동부 장관은 “오늘의 영광은 여러분이 흘린 땀의 결실.”이라며 “차별과 편견을 깨고 장애인이 마음껏 일하고 더불어 살 수 있는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가자.”라고 격려했다.

이번 우경아 학생의 수상은 장애에 대한 비장애인의 인식을 개선하고 고용촉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열린 이번 대회의 의미에 부여하는 기회가 되었다.

학교와 지역사회를 위해 열심히 노력한 우경아 학생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

출처 : 안동영명학교(지적장애특수학교)((054)841-8201)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