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나눔의집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트윈과 17일 ‘포천시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포천나눔의집장애인자립생활센터

포천나눔의집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트윈과 17일 ‘포천시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으로는 △지역 내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 실시 △포천지역 장애인들의 이동권 향상을 위한 지원 △상호사례공유 및 의뢰를 포함하고 있다.

앞서 지난 6일 ㈜트윈은 코로나19 위기극복에 도움이 되고자 센터에 방호복 40벌, 방호덧신 50켤레, 니트리케어 장갑 50셋트를 기탁하며, 장애인활동에 대한 사회적 책무를 인식하고 장애인들의 이동증진을 위해 리프트 대형버스를 구입하게 됐다. 이를 계기로 지역 장애인에게 그 혜택을 넓히고자 협약을 맺는 자리를 마련했다.

포천나눔의집IL센터 이영봉 센터장은 “이동에 제약이 큰 포천에서 집단 이동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에게 더 많은 기회와 양질의 이동환경, 최대 8명 이상의 휠체어 이용 장애인을 태울 수 있는 버스가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것에 환영한다”면서 “센터 회원들의 자조모임, 활동가 대회, 문화활동 등에 지원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윈 서광수 대표는 “장애인 이동 지원뿐만 아니라 인식개선에 대한 고충상담, 장애인고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 앞으로도 소통하며 지역 안에서 장애인들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