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CBS 김효영 기자

경남지역 총선에 출마한 13명의 후보들이 장애인단체들의 정책질의에 답변을 거부했다.

경남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9일 경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도내 46명의 후보에게 장애인의 이동권과 자립생활, 주거선택권, 교육권, 노동권 등에 관한 정책질의를 보낸 결과, 13명의 후보가 답변을 거부했다"고 밝혔다.

답변을 거부한 후보는 △새누리당 윤영석(양산) △새누리당 박대출(진주 갑) △새누리당 김재경(진주 을) △새누리당 이주영(창원 마산합포구) △민주통합당 정영훈(진주 갑) △자유선진당 김일수(사천남해하동) △무소속 임재범(창원 진해구) △무소속 최충웅(창원 진해구) △무소속 주정우(창원 진해구) △무소속 윤용근(진주 갑) △무소속 최성원(진주 을) △무소속 이방호(사천남해하동) △무소속 진의장(통영고성) 등 13명이다.

연대는 특히 "새누리당 이주영(창원 마산합포구) 후보는 답변을 거부하면서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이기 때문에 답할 수 없다. 응답할 경우 당에 불려가 질책 당한다'며 응답을 거부했다"고 주장했다.

이에대해 이주영 후보 측은 "후보가 당의 정책위의장이라 개인의견을 냈을 경우 당론으로 비춰져 다른지역 후보에게 영향을 줄 수 있어 답변을 하지 않겠다고 양해를 구한 것"이라며 "당에 불려가 질책을 당한다는 표현은 하지도 않았고 있을 수도 없는 말이다. 바로잡을 것이다"고 해명했다.

hykim@cbs.co.kr/에이블뉴스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노컷뉴스(www.kdawu.org)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