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보건소(소장 정갑희)에서는 일상활동 기능저하 노인 및 거동불편자들에게 생활편익을 도모하고자 각종 의료용구를 무상 대여해 주고 있다.

시 보건소에서는 불의의 각종사고 등으로 의료보장구가 꼭 필요하나 단기간 사용을 위하여 고가인 의료보장구를 구입하여야 하는 시민들을 위하여 경제적 부담감을 경감시키기 위해 보건소내에 일자형 지팡이, 사발지팡이, 욕창방지 메트레스, 휠체어, 이동식의자 변기, 목욕의자, 보행기, 샤워변기, 방수시트, 손잡이변기, 기타 각종 의료용구 등 총 16종 230여대를 구비하여 놓고 있다.

시 보건소는 이 사업을 위해 올해 1천5백만원의 예산을 들여 휠체어, 욕창방지메트레스 등 거동불편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각종 의료보장구를 구입하여 놓았고 지난 3월부터 지금까지 약 100여명의 시민들이 대여를 신청하는 등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내년에도 보장구 구입에 1천만원의 예산편성을 요구하는 등 이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시 보건소는 각 가정에서 사용후 보관중인 의료보장구에 대해서도 기증을 받고 있으며 보건소 홈페이지에 이 사업의 추진을 홍보하고 나서는 등 시민의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보건소는 기증된 의료보장구에 대해서도 장비 점검을 거친후 필요로 하는 시민들에게 무상으로 대여해 주기로 했다.

의료보장구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시 보건소에 신청하면 되며 보장구 대여기간은 최장 3개월간이며 필요시 대여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기타 의료보장구 대여신청 및 비치된 보장구의 종류 등 자세한 사항을 알려면 시 보건소 가정간호담당(전화 041)540-25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