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직업능력개발원이 장애인들의 교원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2014년도 장애인교원임용시험 대비 사이버 교원임용과정'을 확대, 운영키로 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공단은 지난 2005년부터 교원자격증을 소지한 장애인에게 온라인으로 교육훈련서비스를 제공해 왔는데, 기존에 40명이었던 교육생을 100명까지 확대하고, 교육방법도 온라인에서 오프라인까지 확대해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유치원, 초등, 중등 교사면허를 소지(2014년 2월 취득예정자 포함)하고 있는 장애인이며, 공단 산하 직업능력개발원 교원임용과정 기 수료생에게도 1회에 한해 재입학이 허용된다.

희망자는 대구직업능력개발원 홈페이지(http://campus.kead.or.kr/daegu)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관련서류와 함께 이메일(ct5@kead.or.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3월 27일까지다.

교육은 오는 4월 1일부터 최종시험 종료일까지 에듀스파(주)의 티치스파(http://teachspa.eduspa.com)와 연계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된다. 교육생은 티치스파의 전공별 동영상콘텐츠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교재 구입비도 지원 받는다.

문의: 대구직업능력개발원(053-550-600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