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제주 매거진’ 2호 표지.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이하 센터)가 장애인, 노인 등 관광 약자의 제주 여행을 위한 ‘이지제주 매거진’ 2호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매거진에는 제주의 핫한 명소와 팸투어 코스 소개를 중심으로 관광 약자 당사자의 감성 수필과 제주의 역사를 담은 기획 연재 등을 수록했다.

제주의 핫한 명소 카테고리에는 메이즈랜드, 새별헤이요 목장, 그림카페 등 SNS 감성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를 담았으며 팸투어 코스에서는 휠체어 타고 제주여행, 영·유아를 동반한 여행, 1박 2일 효도여행, 외국인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으로 주제를 나눠 관광지와 식당, 숙소를 추천한다.

관광약자 당사자의 감성 수필에는 당사자가 직접 여행하며 느낀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다. 스페셜 기획 카테고리에서는 제주 4.3, 제주의 전통시장, 캠핑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건넨다. 이외에도 시리즈물로 설문대할망 설화, 시가 있는 여행지를 소개한다.

이지제주 매거진은 센터 사무실에서 무료로 배포되며 많은 사람이 접할 수 있도록 제주도와 다른 지역 관계기관에도 비치된다.

또한 센터 홈페이지(www.easyjeju.net)에 회원 가입 후 발간자료실에서 PDF 파일로 내려받아 볼 수 있으며 대표번호(1566-4669)로 신청해 착불 배송으로도 수령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