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직업능력개발원은 지난 7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발급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직업능력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직업능력개발원(원장 박재술, 이하 부산직능원)은 지난 7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발급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사업장의 산업재해 예방 및 최적의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전 직원과 이해관계자가 참여해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제도다.

부산직능원은 공공 장애인직업훈련기관이라는 특성에 맞는 안전보건경영체제를 구축해 최종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구체적으로 체계적인 안전관리를 위한 안전보건관리조직을 구성하고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 등 안전보건경영 체제를 구축했으며, 임직원과 장애인 훈련생의 안전을 위한 코로나19 예방활동, 안전교육 및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박재술 원장은 “인증 취득을 계기로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정착을 통해 직원과 훈련생뿐만 아니라, 직능원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안전경영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직업훈련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