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전국넷 > 광주·전라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http://abnews.kr/qXW

희망 2003 이웃돕기 캠페인 펼쳐

정읍시, 은행 등에 모금함 32개 설치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02-12-21 13:02
정읍시가 연말연시를 맞아 불우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1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사랑을 나누면 희망이 자랍니다"를 테마로 희망 2003 이웃돕기 캠페인운동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또한 성금 모금운동의 범시민적 확산을 위해 시 산하 공무원들이 솔선수범 한다는 방침으로 자발적인 공무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읍·면·동사무소 민원실, 제일은행 주택은행 우체국 기업은행 등 관내 금융기관, 대형마트에 사랑의 모금함 32개를 설치했고 유관기관 단체 학교 기업체 등 1백92개소에 성금 모금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는 협조공문을 발송했다.

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읍·면·동 총무주무담당회의를 갖고 성금 모금 운동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종 사회·봉사단체와 협의, 민간단체가 주관하는 이웃돕기 캠페인을 적극 펼쳐 주위의 불우한 이웃들이 어느 해 보다 훈훈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게 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한국복지통신 (ablenews@ablenews.co.kr)

한국복지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