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장애대학생 취업탐방단 3기’ 참여 대학생 모집 포스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이 오는 11일까지 장애 대학생에게 여름방학 동안 관심 있는 기업의 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2022년 장애대학생 취업탐방단 3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장애대학생 취업탐방단은 장애대학생을 대상으로 기관 시설 견학 및 현직자 인터뷰 등 기업체 탐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8개 장애대학생 진로취업거점대학사업단과 협업해 운영하고 있다.

인터넷 접수(https://bit.ly/2022kead)를 통해 대학생을 모집하며, 신청접수 이후 화상 면접을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발한다.

장애대학생과 비장애대학생 모두 지원이 가능하며, 취업을 앞둔 3~4학년, 공단에 관심이 높은 사람,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장애대학생과 비장애대학생이 한 팀으로 총 8팀이 선발되며, 선발된 학생들은 28일부터 8월 31일까지 1개월간 취업탐방단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온라인 발대식 이후 공기업이나 대기업 등 총 8개 참여기관 중 1개 기관 탐방, 취업정보 콘텐츠 제작 활동을 진행하며, 참여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및 기념품, 공단 명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