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력가 양성교육’ 참여자 모집 포스터. ⓒ사람중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사람중심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이상희, 이하 사람중심IL센터)가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 발달장애인 지원에 관심 있는 활동가나 종사자를 대상으로 ‘조력가 양성교육’ 온라인 공개강좌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발달장애인의 지원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 및 좋은 지원방법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강좌는 10월 1일부터 29일까지 총 3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세부 내용으로는 1강 ‘사람중심지원계획(PCP) 이념’, 2강 ‘사람중심 생각과 설명’, 3강 ‘개별지원계획 만들고 실천하기’으로 구성됐다.

특히 공개강좌와 월 1회의 전국발달장애인연대회의 지원자 세미나 두 가지의 형식으로 운영해 지원자의 이념 습득 및 발달장애인 조력가의 역량 강화를 모색할 예정이다.

교육은 강동커리어플러스 전경철 센터장의 지도하에 사람중심계획(PCP) 기본 이해 및 실천방법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신청은 구글폼(https://bit.ly/3AucZ3f)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자립생활팀(070-4128-03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