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척수장애인협회가 전문가의 지도아래 휠체어스킬을 완성하는 “2021년 척수장애인 휠체어스킬 체험” 상반기 참가자를 오는 6월 1일까지 모집한다.ⓒ한국척수장애인협회

한국척수장애인협회가 전문가의 지도아래 휠체어스킬을 완성하는 “2021년 척수장애인 휠체어스킬 체험” 상반기 참가자를 오는 6월 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체험은 지난해 이론적으로 휠체어스킬을 배울 수 있었던 ‘휠체어스킬 VR콘텐츠보급’의 후속 사업으로, 6월 7일부터 11일까지 천안사회혁신센터(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송남2길 22)에서 개최 된다.

휠체어스킬 체험은 휠체어를 사용하며 겪는 5개의 체험들로 △고르지 못한 길 가기(s자길, 자갈, 카펫, 잔디) △장애물 턱 넘기(3cm, 5cm, 7cm) △제자리 돌기 및 하수구 통과 △트랜스퍼 침대 △트랜스퍼 자동차로 구성 되어있다.

또한 체험이 끝난 뒤 이벤트 경기를 진행해 기록이 좋은 척수장애인 경수/흉수 각 1,2등에게는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휠체어 전문 업체 ㈜휠라인이 현장에서 참여자들의 휠체어 수리 및 점검을 도와준다.

참여대상은 척수장애인 누구나 가능하며, 척수장애인 가족,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를 희망하는 학생 등 휠체어스킬 체험에 관심 있는 비장애인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한국척수장애인협회 홈페이지(www.kscia.org)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kkn1944@kscia.org)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6월 1일까지다.

<문의> 한국척수장애인협회 www.kscia.org / 070-7493-8402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