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은 이달 30일부터 5월 11일까지 ‘2021년도 장애인정책 청년 모니터링단’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전국 대학교 재·휴학생 20명과 만 19세 이상~34세 미만 청년 10명이다. 지원자격은 모집 대상에 적합하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www.koddi.or.kr/)에서 지원서 양식 및 개인정보 동의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5월 11일 오후 1시까지 이메일(agnes413@koddi.or.kr)로 제출하면 된다.

개발원은 심사를 통해 관련 경험과 장애인 정책 관심도 및 활동 포부 등을 판단해 5월 2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모니터링단으로 선정되면 10월까지 올해 새롭게 변경된 정부의 장애인정책 제도 모니터링과 개발원 혁신계획 수립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모니터링 활동 내용에 따른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개발원은 지난해 처음으로 30명으로 구성된 ‘장애인정책 청년 모니터링단’을 운영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장애등급제 2단계 폐지(이동지원) 모니터링 및 코로나-19 관련 장애인정책 개선방안 등을 제시하기도 했다.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 또는 개발원 장애인복지지원팀(02-3433-45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