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 휠체어가 탈 수 있는 특장차량을 국내에서 개조 제작해 캄보디아 장애인재단에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은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특장차량을 국내에서 개조, 제작해 캄보디아 장애인재단에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천전략이행 기금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지원사업은 캄보디아 장애인 접근성 향상을 위해 추진했으며 몽골, 라오스, 미얀마에 이어 네 번째로 캄보디아 장애인재단에 특장차량을 전달했다.

캄보디아 장애인재단은 캄보디아 사회부와 재정부 산하기관으로 장애인 당사자 직접 서비스 제공과 현지 장애인 단체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스타렉스 내부를 개조한 특장차량은 장애인의 휠체어 탑승이 용이하도록 천장을 높이고 수동 경사로가 설치했으며, 휠체어 3석과 일반석 4석으로 최대 7명이 탑승할 수 있다.

개발원 최경숙 원장은 “캄보디아 현지 장애인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휠체어 특장차량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특장차량이 보편화되지 않은 캄보디아 장애인들이 특장차량을 이용해 재활, 취업 알선, 의료 서비스 등 각종 장애 관련 서비스를 받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