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http://abnews.kr/1MMC

장애등급제 ‘폐지’ 장애인단체 역할·활동과제 모색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6-03 15:40:06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이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제주 퍼시픽호텔에서 ‘제26회 한마음교류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지역별 장애인복지의 균형발전을 위해 지역의 장애인복지 우수사례를 발굴·보급하고 장애인복지 균형발전을 위한 정례적인 논의와 교류의 장으로 지난 199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장애등급제 폐지,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등 장애인복지 패러다임 전환기를 앞두고 장애인단체의 역할과 활동과제를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세이브더칠드런 오준 이사장(전 UN대사, UN CRPD 당사국회의 의장)의 기조강연(주제 유엔장애인권리협약으로 본 장애계의 협력과 연대)를 시작으로 세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세션 1에서는 커뮤니티케어 동향과 장애인분야의 대응과제를 주제로 성공회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용득 교수가 발제한다. 토론자로는 제주특별자치도청 장애인복지과 강석봉 과장, 한국장총 권재현 국장이 나선다.

세션 2와 3에는 한신대학교 재활학과 변경희 교수,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장애학과 이동석 교수가 각각 발제자로 나서 ‘급변하는 지역사회에서 장애인단체의 역할’, ‘특별교통수단 표준조례, 광역이동 가능하게 할까?’를 주제로 발표한다.

한국장총은 “17개 시․도 장애인단체장 및 임직원, 사회복지공무원 및 교수 등이 참여해 장애인복지에 대한 폭넓은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면서 “장애인복지 환경의 다양한 변화를 앞둔 이때, 협력과 연대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단체의 역할을 고민하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최석범 기자 (csb211@ablenews.co.kr)

최석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