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이하 연구원)은 내달 10일까지 ‘재활경영사 양성교육’ 2기교육생을 모집한다.

재활경영사는 장애인과 경영에 대한 전문성을 동시에 갖고 있는 전문가 배출을 목표로 연구원이 개발한 민간자격(등록번호 제2014-6235호)이다.

장애인고용현장인 장애인의무고용기업, 장애인표준사업장, 장애인고용 사회적기업, 장애인단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등에서 장애인에 대한 이해나 경영마인드의 부족으로 발생하는 경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장애인이 통합된 환경에서 안정적인 직업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재활경영사 양성과정은 경영분야 4과목(경영일반, 재무회계, 영업관리, 생산관리)과 재활분야 4과목(장애와 재활, 재활정책과 행정, 직업윤리와 재활상담, 직업평가와 직무분석)으로 6개월 간 진행된다. 과목당 이수시간은 18시간이다.

재활분야나 경영분야의 전공자에게는 소정의 심사를 거쳐 이수과목 중 일부를 면제해주는 혜택이 있다.

한편 재활경영사 자격은 재활경영사 양성교육과정과 2개의 영역으로 나눠진 자격검정시험을 통해 배출된다.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 상반기 재활경영사 양성교육과 자격검정시험을 통해 19명의 재활경영사가 배출된 바 있다.

문의 :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02-3432-034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