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에 직원들이 모은 재활용품 4000여 점을 기부했다.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 뒤로 재활용품 박스가 보인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박승규, 이하 공단)의 디딤도리봉사단이 31일 굿윌스토어 밀알 송파점(대표 손만석, 이하 굿윌스토어)에 재활용품 4000여 점을 전달했다.

굿윌스토어는 장애인 50여 명이 일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기증품 판매장으로 기증받은 물품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고용한다.

이번 재활용품 기부에는 공단 전 직원이 참여했다. 직원들이 직접 모은 의류, 잡화, 책 등의 물품은 굿윌스토어 장애인 근로자의 손질을 거쳐 매장에 전시된다.

굿윌스토어 손만석 대표는 “공단 직원들이 기증한 재활용품 4천 여 점의 판매수익금은 장애인 근로자 11명에게 한 달 급여를 지급할 수 있을 정도 수준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공단 박승규 이사장은 “자원 재활용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과 함께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디딤도리봉사단을 통해 중증장애인을 위한 문화체험 지원, 시각장애인용 도서 제작, 아동 대상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등 업무 특성과 연계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