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http://abnews.kr/181O

국제청각장애인 모임, "8월7일 평양서 개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5-07-08 06:40:00
CBS노컷뉴스 안윤석 대기자

독일의 대북 구호단체 '투게더-함흥'이 주최하는 '제 7회 국제 청각장애인 모임'이 8월 7일부터 닷새 동안 평양에서 열린다.

세계청각장애인연맹(WFD)의 북한 연락관인 '투게더-함흥'의 로버트 그룬드 대표는 "올해 모임에 북한 청각장애인 30여명을 비롯한 미국과 일본, 중국, 독일에서 모두 15 명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미국의 소리 방송에 말했다.

그룬드 대표는 "북한 청각장애인들에게 전세계 청각장애인들의 삶과 문화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해 주는 것이 모임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굿 펠로쉽 (Good Fellowship)'이란 이름으로 지난 2009년 시작된 이 국제 모임에는 지금까지 전세계에서 1백 36 명의 청각장애인들이 참가했다.

참가국은 미국과 일본, 핀란드, 오스트리아, 호주, 중국, 네덜란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타이완, 필리핀, 이란, 스위스, 독일, 모로코를 포함해 15개이다.

북한에는 약 35만 명의 청각장애인들이 등록돼 있으며, 평양에만 2만 명의 청각장애인들이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노컷뉴스(www.cbs.co.kr/nocut)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노컷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